박승철헤어스투디오(대표:박승철, www.pschair.co.kr)는 지난 24일 소비자 신뢰도 평가 조사 ';2011년 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미용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 소비자 포럼에서 주관, 한국 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에서 공동 주최하고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총 열흘간,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부문별 기업 신뢰도 5개 항목(전반적 신뢰도, 소비자 보호, 기업정보, 사회적 책임,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 - 5점 척도 평가) 및 산업 내 신뢰 우위를 평가한 것으로 온라인조사와 오프라인 조사가 병행으로 진행되었다.
부문별 대상 선정 기준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1차 후보군을 선별하여 최종 조사기업을 확정하고,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여 신뢰도 평점과 신뢰 우위 득표수를 지수로 환산한 후 값을 합산하여 CTL(Customer Trust Level- 소비자 신뢰 기준 : 기업신뢰도(온라인5.0+오프라인5.0)+신뢰 우위 지수(5.0)환산후 평균 7.5이상) 을 획득한 기업을 선별하여 그 중 모든 조항에 부합한 1위 기업을 수상기업으로 최종 선정하였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교환, 환불, 피해보상 같은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신뢰도 평가인 ';소비자 보호'; 지수 3.27점으로 1위, 기업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를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를 평가한 ';기업정보';지수 3.20으로 1위, 사회환원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등의 신뢰도를 평가한 ';사회적 책임';지수 3.15로 2위,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 지수 3.22로 1위를 차지했으며,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산업군 내에서 상대적인 신뢰 우위를 평가한 ';신뢰우위 평가';에서도 28.10%로 역시 1위를 차지해 총 소비자 신뢰 지수 9.28로 미용부문 1위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하였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전범수이사는 ";2011년은 박승철헤어스투디오에게 의미가 남다른 해이다.";라며 ";창립 30주년이 된 2011년에 점주들에게 인정을 받아 운영매장 200호점의 신화를 창조한 것에 이어 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한 것은 고객님에게까지 박승철헤어스투디오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을 받은 결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박승철헤어스투디오의 전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