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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승철헤어스투디오 새로운 소식들입니다

2008년 하반기 전국세미나

2009-02-18 / 출처 : 프레스센터

또 한번의 파란을 예고하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 2008 하반기 마케팅기획 및 비전제시

박승철헤어스투디오(대표: 박승철, www.pschair.co.kr)가 지난 10월 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총 열흘간에 걸쳐 전국 매장 직원 3천여 명을 대상으로 2008년 하반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경기, 전라, 경상, 대구 지역 등 전국 167개의 매장을 방문하면서, 본사와 각 매장 직원들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가질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었다.

이날 세미나는 교육부, 홍보마케팅부부, 두피사업부가 ‘직원들의 자긍심 고취와 결속력 강화를 위
한 교육’, ‘사랑과 전쟁’, ’두피사업 활성화 방안’ 등 각각의 주제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영국 BBC 통계 직업 만족도

직업만족도 세계 최고의 직업을 가진 당신, 주인의식과 자신감을 가져라
박승철헤어스투디오 교육부에서는 YTN에서 방송된 [영국BBC선정 직업만족도 1위 – 헤어드레서]의 시청각자료를 통해 직업에 대한 프라이드를 고취시키고, 직업에 만족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인 열정과 창의성에 대하여 강조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영국 BBC 통계 인터넷판 보도에 따르면 현존하는 여러 가지 직종 중 직업만족도가 가장 높은 직종이 `헤어드레서`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으며 헤어드레서 다음으로 성직자의 (24%), 요리사(23%), 피부관리사(22%), 배관공(20%) 등이 행복하다고 응답했다고 한다. 그 반대로 사회복지사나 건축가의 경우 전체 응답자의 2%만이 일을 하면서 행복하다고 느낀다고 대답했으며 공무원(3%), 공인중개사(4%), 비서(5%)들 역시 본인의 직업에 크게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같은 리서치 결과를 통해 박승철헤어스투디오 교육부 이맹숙 이사는 직원들에게 세계최고 만족도의 직업을 가진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그녀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전 직원들이 헤어드레서의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강화하고 2009년 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본사와 전 매장의 직원들이 공유함으로써 한 마음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예정이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헤어디자이너가 곧 마케터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의 2009년 상반기 홍보•마케팅 전략 및 비전의 큰 카테고리는 열정 고객의 관리 및 구축의 중요성, SI 통합 구축, SKT 멤버십 제휴 활성화, 블로그마케팅이다. 현재 미용 프랜차이즈 업계 1위 브랜드파워를 지닌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내년 상반기 역시 대대적인 CRM 구축 및 관리와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다양한 제휴와 부가서비스의 개발로 박승철헤어스투디오 멤버십회원의 로얄티 강화할 것을 밝혔다. 또한 박승철헤어스투디오 홍보•마케팅부 황보숙 부장은 이번 세미나에 참가한 전 직원들에게 ‘매장에서 직접 디자인을 생산해 고객에게 시술과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는 디자이너는 본인이 생산부터 판매까지 모든 단계를 진행하는 마케터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서비스를 해야한다.’ 라고 전달하며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전 직원들에게 자신 스스로 CEO라는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할 것을 당부했다. .

트리콜로지스트 양성으로 두피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에서 새롭게 선보인 신규아이템인 두피사업은 미용 산업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을 정리하면서 서두를 시작했고 현재 가장 큰 변화를 보이고 있는 두피시장에 대한 흐름을 2차적으로 짚어주었다. 또한 두피시장의 규모(현재 7,000억의 규모, 향후 5년 1조원의 규모), 살롱에 두피 시스템을 접목해야 하는 이유, 두피시장의 비전, 헤어드레서를 모발관리사(Trichologist)로 양성해야 하는 이유, 모발관리사로서의 역할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설명했으며 박승철헤어스투디오만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직원들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 본사 자체 내에서 실시하는 트리콜로지스트 양성교육은 6시간(주1회, 총 4회)의 교육기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 내용은 인체 해부학, 인성, 모발 학, 마사지 테크닉, 기기 다루는 법,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후에는 3급 자격증 시험이 이루어진다. 3급 자격증 시험에서는 이론, 두피 진단 후 작성, 마사지법 등의 과정으로 시험을 치르게 되며 합격 여부에 따라 3급 자격증 발급이 된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에서 이 같은 트리콜로지 자격증과정을 설립하게 된 이유는 타 브랜드, 혹은 타 프랜차이즈점의 두피케어와의 차별성을 두기 위한 것이며 헤어디자이너는 쉽게 시술하고 고객들은 전문적인 시술을 받았다는 느낌을 받으며, 시술 결과 만족도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살롱으로 하여금 추가적인 인건비 부담없이 미용실의 수익성을 극대화 하겠다는 계획이다.

매번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앞서가는 마케팅으로 미용시장의 선두주자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신규사업과 함께 또 한번의 파란이 예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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